• 홈으로가기
  • COMMUNITY
  • 리뷰 & 뉴스

리뷰 & 뉴스 HEIS의 리뷰 & 뉴스를 알려드립니다

제목 AUDIO SOLUTIONS OVERTURE O305F LOUDSPEAKER REVIEW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2-03-31
조회 1,299

 

AUDIO SOLUTIONS OVERTURE O305F LOUDSPEAKER REVIEW

 

 

The Audio Solutions Overture O305F are a big three-way design.

HiFi Pig Towers에 리뷰를 위해 들어오는 모든 것들 중에서, 제가 리뷰하는 것을 가장 좋아하는 것은 단연 확성기입니다. 논란의 소지를 일으키고 싶지는 않지만, 확성기가 시스템에 전반적으로 가장 큰 영향을 미치며, 변함없이 예산에서 더 큰 부분을 쓰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HiFi Pig가 제 눈에 반짝거리기도 전에 저는 어떤 포럼에서 여러분이 항상 변환기(구두 스피커와 카트리지)에 가장 많은 투자를 해야 한다는 의견을 읽었고, 그 이후로도 저는 이 현명한 조언을 받아들여왔고, 여전히 대체로 진실이라고 주장했습니다.


Audio Solutions는 2011년 가을에 설립되었으며 Gediminas Gaidelis가 대표를 맡고 있으며 리투아니아의 Vilnius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Overture, Figaro, Virtuoso 및 Vantage 5th Anniversary의 세 가지 확성기를 생산하며, Overture 범위는 브랜드 제품의 엔트리 레벨입니다.


Overture 레인지에는 센터 스피커 2개, 스탠드마운터 2개, 플로어 스탠드 스탠드 스피커 3개가 있습니다. O305F 탑은 O3와 함께 이 라인의 세 번째 반복임을 나타냅니다(이전 MK2는 O205F로 지정됨). MK2 버전의 스피커에서 변경된 점은 오디오 솔루션과 같이 "대담한" 스피커이며, 외관도 완전히 다릅니다. 내부도 새로운 드라이버, 캐비닛 및 크로스오버로 변경되었습니다. 제 생각에 문제는, 디자인이 이렇게 바뀌면 왜 완전히 다른 것이라고 부르지 않느냐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것 때문에 우리가 여기 온 것은 아닙니다.

 

설계 및 디자인

 

다소 평범해 보이는 O305F는 2.5cm 실크 돔 트위터, 15.2cm 용지 중간, 18.3cm 종이 베이스 드라이버 2개를 갖춘 3방향 플로어 스탠더드입니다.
이 트위터는 소프트 돔이 심하게 뒤틀리고 세게 재생할 때 휘어지는 문제를 극복하도록 설계된 "Mini Horn" 로드를 채택했다는 점에서 흥미롭습니다. 일부 라우드 스피커는 트위터를 물리적으로 감쇠시켜 유연성을 멈추는 방식으로 이 문제를 극복하는 반면, 다른 라우드 스피커는 트위터에 접착된 티타늄 등을 사용하여 트위터를 경직시킵니다. Audio Solutions는 이 스피커의 트위터를 음향적으로 감쇠시키는 것이 더 바람직하다고 판단하고 있으며, 제가 이해할 수 있는 범위 밖이기 때문에 그들의 의견을 참고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오디오 솔루션은 트위터가 구부러지고 왜곡되기 시작하는 주파수를 측정한 다음 Mini Horn를 만들어 해당 주파수를 적절히 감쇠시킵니다. 트위터가 크게 구동될수록 "음향 임피던스"에 의해 감쇠됩니다. 물론 Horn는 감도를 더해주기 때문에 기존 설계와 유사한 음량을 얻기 위해 무리하게 구동할 필요가 없습니다. 저는 항상 horn-loaded가 달린 트위터를 즐겨왔으며, 프랑스 브랜드 트라이앵글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또한 Overture 범위에 채용된 "Box-in-a-Box" 캐비닛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Audio Solutions라고 하는 이 제품은 Virtuoso 계열의 스피커에서 나온 낙수 효과입니다. 이 스피커의 캐비닛은 경량 내측 박스와 폴리우레탄 층이 있는 보다 무거운 외측 박스를 사용하여 댐핑 역할을 합니다. Audio Solutions는 이 구조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얇지만 단단한 내부 캐비닛은 구조물 자체에 필요한 지지대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방사된 "반작용"의 에너지를 외부 캐비닛 층으로 전달하며 재료 내부에 에너지를 저장하고 역파가 청취자에게 반사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당사 웹 사이트(리뷰 하단의 링크)에 더 많은 정보가 있지만, 더 자세히 설명하는 것은 이 검토의 범위를 벗어납니다.

감도는 유용한 91dB이며, 공칭 4ohm 로드이며, 500 및 3000Hz로 교차하는 동안 33-26000Hz의 주파수 응답을 제공합니다. 메릴의 표준 토르암페어를 사용하지만 민감도를 고려할 때 적당한 크기의 밸브암페어를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제품은 후면 포트 디자인이므로 한 켤레 구입을 고려한다면 이 점을 고려해야 할 수 있습니다.


상자 안에는, 음, 사실, 별도의 나무 상자 안에, 스피커당 한 쌍의 아웃리거와 스파이크 슈즈가 있습니다. 이 제품은 M6 스레드가 있어 IsoAcoustic의 Gaia 풋터와 같은 애프터마켓 제품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스피커 뒷면 주변에는 일반적인 종단이나 와이어를 사용할 수 있는 매우 좋은 스피커 바인딩 포스트 세트가 있습니다.

스피커는 글로스 블랙(당사에 있는 것과 동일)과 글로스 화이트로 기본 제공됩니다. 프리미엄을 지불하시면 오크, 마호가니, 웬지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광택이 나는 검은색 마감은 매우 멋지고, 꽤 큰 스피커(높이x폭x깊이: 1110mmx250mm(발 포함 421mm)x390mm, 43.7x9.9(16.6)x15.4인치)는 위풍당당하기는커녕 목적이 있어 보입니다. 무게 기준으로는 각각 46kg/106파운드입니다.

Audio Solutions 스피커는 개봉하기 쉬운 두 개의 꽤 큰 골판지 상자를 묶은 팔레트에 담겨 있었습니다. 얼마나 많은 제조업체가 이 부품을 잘못 사용했는지 놀라실 것입니다. 이 부품은 전체 공정을 망치고 있습니다.

셋업은 매우 간단하며, 포장을 풀고 곡을 연주할 때까지 약 20분 이내에 셋업을 완료했습니다. 레이저 포인터는 사용할 수 있지만, 평소처럼 Aland Clarks 설정 도구를 사용하여 직접 제 머리 한가운데를 가리키는 것이 가장 적합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소리

Leema DAC/Pre 및 Merrill Thor 앰프와 함께 다양한 소스가 사용되었습니다. 스피커 케이블은 Atlas의 것입니다. 몇 번이고 말하지만, 저는 이 시스템을 완전히 알고 있고 개별 제품이 전체 시스템에 가져오는 것을 강조할 수 있도록 선택되고 설정되었습니다. 리뷰 대상인 다른 키트를 사용하여 작성된 리뷰를 보고 짜증이 난다고 말하는 것은 절제된 표현일 수 있습니다. 물론 다른 조합을 사용해 보는 것도 재미있지만 리뷰 대상인 제품을 어떻게 평가할 수 있겠습니까?

스피커는 여러 번 돌았고, 그래서 저는 스피커들에게 비판적인 청취 전에 약간의 운동을 시키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저는 앉아서 노래를 외우는데 하루를 보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가격 맞추기 게임을 했습니다. 저는 비참하게 실패했고 Overtures WAY의 가격을 너무 높게 추측했습니다. 돈을 받고 연설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을 수 있지만, 사람들이 말하는 것처럼 푸딩의 증거는 먹는 것 혹은 듣는 것에 있습니다.

뛰어난 Yoshiesque Volume II 앨범에 수록된 The Chemical Brothers의 Spiriticalized의 I Think I'm In Love의 믹스 오프닝 노트에서 보면, Overtures는 엄청난 저음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분명합니다. 즉, 이 믹스들 사이에서 변조된 싱스가 휩쓸릴 때 방 안의 공기를 정말로 움직입니다. 하지만 베이스의 질감과 음정이 펼쳐질수록 높은 주파수의 디테일이 있습니다. 베이스는 오디오 벡터 R3 아레테만큼 조이는 편은 아니지만 더 낮고 포섭적입니다. 마찬가지로, 방금 검토한 Raidho와 비교했을 때, 베이스는 그렇게 컴팩트하고 잘 형성되지 않았지만, 베이스의 특성은 실제로 이러한 종류의 음색과 스타일에 매우 적합합니다. 즉, 정말 좋은 시스템을 갖춘 클럽이 거실로 옮겨지고 크기가 작아진다고 생각해 보십시오.

청구된 36Hz가 낙관적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제 취향에 맞게 충분히 낮다는 것은 확실합니다. Raidhs(여전히 여기 있고 비교와 대조가 매우 쉬워서)에서 발견한 한 가지 사실은 Overtures가 던지는 사운드 스테이지가 스피커의 오른쪽과 왼쪽 경계를 훨씬 넘어섰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측면에서 항상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른 테스트 트랙을 스피커에 던지기보다 이번 앨범 전체를 들었고, 좋은 징조입니다. 이 레코드는 (하우스 스타일로) 꽤 지저분하고 효과와 약간의 번영이 오고 가는 많은 일들이 있습니다 - Overtures는 이런 종류의 음악을 정말 잘 연주합니다. 그리고 그들이 절대적인 기교에서 마지막 말은 아니지만, 그들은 확실히 곡조를 연주할 줄 압니다. 그들은 깊고 선율 좋은 베이스 라인을 유지하면서도 개인적으로 세부 사항을 잃어버릴 수 있도록 해 줍니다. 이는 우리가 가지고 있는 다른 스피커만큼 뚜렷하지는 않지만 매우, 매우 받아들일 만하며, 이러한 종류의 음악에는 분명 거칠게 섞이지 않습니다.

 


 

The Audio Solutions Overture O305F are available in a number of finishes.

Phuture의 Acid Trax는 아마도 정산의 집 레코드이고 나는 Overtures가 808과 303의 소리를 어떻게 표현하는지 듣기 위해 그것을 꺼냅니다. 그 소리는 제게는 표준이고 테스트 톤을 사용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808의 베이스 킥과 마찬가지로 산성 박스의 확실한 톤이 있습니다. 불평할 것이 전혀 없습니다. 아레테나 Raidhos보다 Overtures의 부패가 조금 더 느리다고 말할 수 있지만(이치에 맞다면 타이트하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저는 단순히 직접 비교할 수 있는 비슷한 가격의 플로어 스탠더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그리고 저는 그 스피커의 특징을 정확히 기억할 수 있는 척하지 않을 것입니다.d는 몇 달 전 또는 그 이상 전입니다. 제가 좋아했던 것은 킥 드럼의 반향이 뚜렷하고, 808의 종 소리가 종 소리처럼 들렸으며, 전체적으로 매우 균형 잡힌 스피커로 보입니다. 303은 지나치게 밝은 확성기에서 고통을 느낄 수 있는 주파수에 들어갔음에도 불구하고 매우 세밀한 확성기입니다.

하우스 페스트를 계속하기 위해 저는 Mr Fingers의 Can You Feel It (Original 12")을 두드렸고, 베이스 라인이 트랙을 지배하지 않고 탄탄하게 표현된 것에 정말 놀랐습니다. 모든 것이 제 앞에 놓여 있고, 패드는 그 혼재 속에서 간신히 제 자리를 지킬 수 있고, 그 어떤 것도 과도하게 지배하는 것처럼 보이지 않습니다. 제가 방금 언급한 다른 스피커와 비교했을 때 소리가 약간 흐물흐물하지만, 이 스피커는 5K 미만의 스피커 세트이기 때문에 이와 같은 비교는 하지 않습니다. 최종 분석 결과, 이 곡들은 사내에서나 비슷한 소재에서나 매우 좋은 역할을 하지만, 저는 모두가 이런 종류의 곡을 듣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다른 곡들에 대해 이야기해야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곡을 검색하던 중 앨범 SSSS에 수록된 VCMG의 Bendy Bass 곡조를 발견했는데, 이 곡들을 통해 시도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실망하지 않았습니다. 정말이지, 베이스 부문에는 많은 웰리가 있지만, 다른 스피커에는 없는 디테일이 있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가장 세련된 소리는 아니지만, 정말 재미있습니다. 아무리 적게 말해도 말이죠!! 여기서 긴 이야기는 만약 여러분이 하우스, 테크노, 힙합 등을 듣는다면, 이 스피커들은 여러분의 방이 얼마나 낮은지 감당할 수 있다면 매우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Sarah Marie Young의 Little Candy Heart 앨범은 매우 잘 제작되고 녹음된 펑키하고 재치있는 종류의 음반입니다. 영의 보컬이 방 안에 잘 투영되어 있어서 톤을 쉽게 알아낼 수 있어요. Can't Stop의 일렉트릭 기타는 "방 안에서" 진짜이고, 스피커는 이 음반의 인트로의 단순함을 아름답게 표현하며, 음악이 전체 분위기에 거의 보조적이지만, 거의 부차적인 느낌의 작은 스모키 클럽의 정신적 이미지를 불러일으키는데 성공했지만, 제가 듣고 있는 것은 바로 그것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사운드 스테이지가 우리가 전달해야 하는 다른 스피커에서 들었던 것처럼 입체적이지 않지만, 그렇다고 해서 서곡이 부족하다는 뜻은 아닙니다. 서곡이 부족하지 않고, 저는 그 혼합을 잘 볼 수 있습니다. 타이틀곡에서는 영이 마이크에서 왔다 갔다 하는 소리가 들리는데 '방 안에 있다'는 느낌이 정말 좋아요. 트랙의 피아노는 Black and White, Lo and Viewe는 그럴 듯하고 세세한 부분까지 아주 세밀하게 들려줍니다. 이 세부 사항 외에도 전체가 혼란스럽게 들리지 않도록 다른 모든 것을 충분히 분리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불평할 것도 없고 칭찬할 것도 많습니다. 특히 호가에는 더더욱합니다.

Cocksure의 산업용 사운드를 살린 Corporate Sting으로 스타일을 전환하면 이러한 스피커에서 힘과 권위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음악적으로 약간 시끄럽고, 항상 잡음의 불협화음에 그칠 가능성이 있지만, 서곡은 음악의 힘을 잃지 않으면서 침착성을 유지하는 데 매우 잘 대처하고 있습니다. 역동적으로 그들은 펀치와 무게를 가지고 있으며 드럼에 대한 공격이 특히 좋습니다.

이 스피커가 최고 수준의 성능을 발휘하는 볼륨 레벨이 있으며, 소리가 크지만 너무 세게 밀리지 않습니다. 나는 그들이 크게 떠들어대는 가운데 대부분의 부분을 들었습니다.


결론

이 스피커들은 다양한 음악 스타일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매우 좋은 확성기입니다. 필요할 때 파워, 펀치, 깊이 등을 제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필요할 때 상당한 수준의 정교함과 섬세함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세부사항과 기교에서 결정적인 말은 아니지만, 이 점에 있어서 그들은 돈치고는 매우 뛰어납니다.

Overtures가 잘하는 것은 Overtures를 통해 음악을 듣고 싶어한다는 느낌을 주는 것입니다. 스피커를 해부하기보다는 음악에 빠져드는 것입니다. 이것이 제가 좋아하는 많은 키트에 대해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공간이 있고 이 스피커를 좋은 볼륨으로 밀어낼 수 있다면 마음에 들 것입니다. 저음량에서는 성능이 우수하지만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밀어붙이는 것을 좋아합니다.

베이스는 서곡에 유난히 능숙하고, 서곡이 가장 빠르지는 않을지 모르지만(그리고 저는 빠른 베이스를 좋아합니다) 저는 그들이 파티 스타일로 뛰어다니는 것에 정말 빠져들었습니다. 하지만 베이스가 모든 것을 퍼트리는 것은 아니고, 저는 이 확성기의 비교적 균형 잡힌 프레젠테이션을 정말 즐겼습니다.

Mids는 예외적으로 렌더링하지 않더라도 좋지만, 제가 Sarah Marie Young 레코드의 기타에서 느꼈던 "In the Room" 느낌을 떠올리게 합니다.

푸딩의 증거는 제가 전에 말씀드린 바와 같이 듣는 것에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여러분이 이 리뷰의 뒷면에 있는 이 스피커들을 주문하기 전에 한 쌍의 스피커 앞에 앉아보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그들이 하는 일이 마음에 들었고, 그들은 제가 틀고 있는 음악을 지나치게 분석하지 않고 듣게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그것이 좋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이런 것들이 가져다 줄 수 있는 것은 어느 정도 "낙담"하고 역동적인 정당 태도이며, 좀 더 배타적인 클럽에 들어가는 것을 피할 수 있을 만큼 교묘하게 절제되어 있습니다. 그런 식으로, 저는 제가 연설가라면 이런 식으로 생각하고 싶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이 점이 다소 빗나간다고 주장할 수도 있습니다!

어떻게 이것들이 영국 유통을 가지고 있지 않은지 저는 모릅니다! 누군가 좋은 기회를 놓쳤으니 브랜드가 더 발전하기를 고대하고 있습니다!

AT A GLANCE

Build Quality:

Nothing at all to complain about. Well finished and well put together. They look pretty utilitarian and purposeful as they are quite broad across the fronts. Dare I say, they look quite a manly speaker. The black and white gloss finishes will not suit everyone and so you may want to factor in an extra cost for a different finish

Sound Quality:

These speakers love to party and love to be pushed to loud volumes. Their bass is not the fastest I’ve heard, but it is plentiful – low and with enough control for you to really get drawn in. Tops are clear and bright without being harsh and there is plenty of detail presented within mix – the speakers manage to be able to present even very busy bits of music well. Mids are good if not exceptional, though for the money there’s not a lot not complain about

Value For Money:

If I had €4000 to spend on a pair of loudspeakers and the space to accommodate their size these would be on my shortlist for sure, though they will not be to everyone’s taste

We Loved:

A get-down-and-party attitude allied to enough classiness to make them sound more expensive than they actually are

Good finish and great build

A feeling you are getting good bang for your buck

Dynamic and punchy

We Didn’t Love So Much:

Bass is not the fastest but it is addictive

They are a big speaker that look, well, they look like big speakers

Not the last word in detail, but, again, certainly not bad by any stretch

Price: €4300 as supplied

Elevator Pitch Review: A very good sounding loudspeaker that performs above its relatively modest asking price. If you want a speaker that can party whilst still having enough audiophile qualities to satisfy that urge, then they are worthy of your attention with the caveat that you will need room for them. They aren’t going to win any prizes in the looks department but then fit and finish are very good and they aren’t trying to be something they aren’t.

 

 

 

Stuart Smith

Supplied By Audio Solutions

Review Equipment: SME 10 turntable with Sikora 12” arm, LAB 12 melto phonostage, AT33EV cartridge. Auralic Aires G1 and Melco library into a Leema Libra DAC/Pre. Merrill Thor Class D amps. Cables by Atlas, Way, Tellurium Q.

Technical Specifications

Dimensions (HxWxD): 1110mm x 250mm (421mm with feet) x 390mm; 43.7 x 9.9 (16.6) x 15.4 in

Weight : 39 kg/88 lbs each

Shipping weight: 43 kg/106 lbs each

Sensitivity : 91 dB @ 2.83V 1m

Nominal power handling: 160 W rms

Maximum unclipped power handling: 320 W;

Impedance: nominal 4,0 ohms

Crossover frequency: 500 Hz; 3000 Hz

Frequency response (in-room environment): 33-26000 Hz

Drivers: 2,5 cm silk dome tweeter, 15.2 cm ER paper cone mid, two 18.3 cm ER paper cone bass drivers

Sources : https://hifipig.com/audio-solutions-overture-o305f-loudspeakers/
다음글다음글 오직 나를 위해 준비된 최고의 음향 기기 SPL 프로-파이
이전글이전글 [리뷰]우월하고 세련된 귀족의 품격 - 오디오 솔루션 Vant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