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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AudioSolutions Virtuoso M 스피커 리뷰 (1)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2-04-19
조회 245

AudioSolutions Virtuoso M 스피커 리뷰

 


 

 

내가 마지막으로 검토한 오디오졸루션의 연사는 피가로 M이었다.여기서 전체 리뷰를 읽을 수 있다.M 스토리는 지난해 제조사 포트폴리오에 추가된 최신 확성기로 이어진다.

 

 

 

언제나 게디미나스 가이델리스처럼 오디오솔루션의 CEO는 새로운 확성기 하나하나가 가격 대비 성능비 측면에서 기준을 높인다.그리고 당신이 계속해서 읽을 수 있듯이, 그것은 Virtuoso와 다르지 않다.

 


 

Virtuoso 라인에 대해서는 할 말이 많다.가이델리스는 언제나 자신의 자랑스러운 창작물을 다른 것, 특별하게, 그리고 무엇보다도 크게 들리는 소리로 만들기 위해 추가적이고 부가적인 자료를 찾아내는 것 같다

 


 

,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 Virtuoso M이 그토록 저항할 수 없을 정도로 다르고 흥미롭게 만드는 것으로 바로 가봅시다.

 

 

 

BOX -IN-A- BOX

 

Virtuoso Vantage 5주년 기념식은 박스형 캐비닛 디자인을 공유한다.이 시스템은 캐비닛의 경직성을 보장하고 운전자가 직접 발생하는 일차 진동을 제어하는 광범위한 브레이싱이 있는 내부 구조를 기반으로 한다.이 내부 골격은 내부 박스를 형성하기 위해 가벼운 재질로 덮여 있다.경량 벽은 관성이 매우 낮고 에너지를 저장하지 않는다.이러한 이유로 내부 박스의 반지 성질이 매우 좋다.

 


 

바깥쪽 박스는 안쪽 박스에 직접 고정되어 있다.내부 손실이 더 높은 고밀도 재료를 사용함으로써 가벼운 내부 구조에서 발생할 수 있는 높은 Q 피크를 모두 제거한다.바깥쪽 박스는 안쪽 박스와 나란히 작동하며 서로를 바깥쪽으로 축축하게 한다.특별히 선택된 모서리 연결 지점과 형상은 구조적 힘을 더욱 증가시킨다.결과 인클로저는 알루미늄 또는 복합 인클로저와 동일한 특성을 가지지만 이러한 유형의 인클로저에 공통적인 고주파 노이즈 및 고조파를 추가하지 않는다.

 

MULTI-LAYERED WALLS

 

Virtuoso는 전체 캐비닛(하단, 상단, 후면, 전면, 측면)에 걸쳐 다양한 두께의 벽으로 이점을 누린다.두께가 다른 재료를 사용하고 조합하여 층마다 공명 주파수가 다르다.이 서로 다른 재료들의 조합은 이 재료들의 진동을 적셔주는데 도움이 된다.층간 폴리우레탄 접착층은 경화 시 0.1~0.15mm 두께로 벽에서 열(흡수 역학적 에너지)로 에너지를 전달하고 구조 전체를 포괄적으로 축축하게 하는 독특한 층을 형성한다.측면 벽의 앞쪽 절반, 앞쪽 배플과 스피커 뒤쪽의 두께(운전자의 압력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곳)는 전체 둘레를 따라 동일하지 않다.그것은 매 센티미터마다 변한다.이 기법은 돔형 캐비닛에 더 보기 좋은 외관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운전자가 고압 레벨에서 작동할 때 훨씬 더 큰 진동 댐핑을 촉진한다.이 기술은 '박스 인 어 박스(Box in a Box)' 기술과 함께 소수의 고급 제조사만이 생산할 수 있는 복잡한 인클로저 시스템을 형성한다.

 

조정 가능한 고조파 교차점

 

 

 

비르투오소에는 선택할 수 있도록 스피커 한 대에 3개의 서로 다른 크로스오버가 포함된 새로운 형식의 스피커 튜닝 장치가 장착됐다.이 시스템은 스피커의 SPL이나 응답을 변경하지 않으며, 개별 운전자의 출력 수준이 조정되는 실내/시스템 튜닝 장치와 혼동해서는 안 된다.Virtuoso와 함께 오디오솔루션은 한 걸음 더 나아가 자연 운전자의 왜곡 패턴을 이용해 청취 경험을 조작하기로 했다.

 


 

잘 알려진 바와 같이, 모든 확성기 운전자들은 전체 스펙트럼에 대해 약간의 왜곡을 보이며, 이는 운전자의 자연적인 행동과 일치한다.그러나 운전자마다 왜곡 패턴이 달라서 운전자마다 독특한 음향 장치가 된다.그렇기 때문에 알루미늄 원뿔 드라이버는 금속성 경음음을 갖거나 세라믹 다이어프램 드라이버는 분석적인 소리를 내거나, 혹은 더 나은 것은 이것이 두 개의 다른 바이올린을 다르게 만드는 것인데, 특히 음악에서는 이것을 오버톤이라 부르고 왜곡이 아니라 이 현상의 기원은 같다.서로 다른 오버톤의 패턴이 악기 안에서 독특한 사운드 캐릭터를 만들어낸다.피아노와 바이올린에서 같은 음색이 다른 이유, 즉 스피커에 드라이버를 추가함으로써 각 드라이버의 특성에 의해 기술된 고유의 왜곡 패턴을 갖는 스피커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다.경사면의 교차 경사를 조작함으로써 음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왜곡 패턴 세트를 다른 문자로 만들 수 있다(다른 톤으로 만들 수는 없음).축에 있는 스피커의 특성을 실제로 바꾸지 않고도 세 가지 다른 청취 경험을 할 수 있는 독특한 특징이다.

 


 

이것은 시장에 완전히 새로운 것이지만, 프로오디오 산업에서는 (보통 트랙을 혼합할 때) 이러한 테크닉들이 드라마, 즐거움, 차분함, 그리고 다른 감정들의 바람직한 효과를 얻기 위해 한동안 사용되어 왔다.

 

 

 

세 가지 다른 교차로를 자세히 살펴봅시다.

 

1. Balanced - 이 모드는 음악적 명료성이 뛰어나고 섬뜩한 사운드 무대가 있는 스위트 스팟이다.

 

2. Moderate - 이 모드는 긴 청취 세션과 스피커가 한계점까지 밀리는 시간, 특히 록이나 금속을 들을 때 이상적이다.고급 오디오 컴포넌트와 스피커의 지속적인 진화는 오늘날의 장비가 녹음에서 많은 불완전함을 드러내어 귀에 거슬리고, 시끄럽고, 피곤하게 들리게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특히 클래식 록 앨범의 경우 더욱 그렇다.소프트 모드는 녹음 스튜디오와 유사한 기법을 적용하고 주파수 영역의 왜곡과 매우 날카로운 무효를 조작한다.

 

3. Enhancednced - 이 모드를 활성화하면 청취자가 자신의 녹음에서 가장 훌륭한 음악적 디테일을 경험할 수 있다.이 모드는 특히 도시 주변 소음이 줄어들고 음악의 미세한 디테일이 살아날 때 조용한 저녁 청취 세션에 적합하다.이 모드는 여러분이 좋아하는 음악을 들을 때 일어나서 춤을 추거나 눈물을 흘리도록 유도함으로써 단순히 음악을 듣는 것과 여러분의 음악에 감정적인 연결을 만드는 것의 차이를 만들 수 있다.

 

 

 

MINI HORN

 

오디오솔루션의 모든 확성기 시리즈에는 MINI HORN 로딩이 장착된다.부드러운 돔 트위터를 위한 특별 대우다.소프트 돔 트위터는 큰 소리로 운전할 때 왜곡이 심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돔의 중간 부분이 특정 수준에서 움직임을 멈추고 따라서 주파수가 서스펜션에 의해 제어되지 않고 구부러지기 때문에 왜곡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한다.돔의 부드러운 특성 때문이다.일부 제조업체는 이러한 원치 않는 휨을 축쇄하기 위해 돔의 중앙에 닿는 댐핑 재료가 있는 트위터의 돔 위에 "어크"를 사용한다.

 


 

그러한 시스템의 문제는 다른 청취 수준에서 발생한다.돔의 중심이 댐핑 물질에 의해 부딪히는 힘은 고정되어 있고 트위터가 비껴갈 때 변하지 않기 때문에 단순히 선형적이지 않다.다른 사람들은 돔에 붙어있는 티타늄 삼각 스트럿과 같이 딱딱하게 굳는 재료를 사용하므로 이 용액은 훨씬 더 좋지만 흠잡을 데가 없다.그렇다, 그것은 구조를 경직시키지만 더 질량을 주고 따라서 돔의 관성을 주어 충동 반응과 민감도에 영향을 준다.

 


 

더욱이 이것은 작은 공차로 생산하는데 꽤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전기적 매개변수는 표본마다 다르지 않을 것이다.반면에 Virtuoso mini horn은 일반 경적과 마찬가지로 음향 감쇠에 기반을 두고 있다.오디오솔루션은 트위터가 구부러지기 시작하고 왜곡의 눈사태를 발생시키는 주파수를 신중하게 측정한다.Mini Horn은 이러한 주파수를 감쇠시키기 위해 원하는 사양에 따라 계산되고 제조된다.

 


 

그 결과는 트위터의 움직임에 비례하는 댐핑이다. 트위터가 크게 재생할수록 자체 복사음에서 더 많은 감쇠음을 수신한다.이를 음향 임피던스라고 하며 미니 뿔의 모양에 크게 의존한다.또 다른 측면은 Mini Horn ( - Horn 때문에) 감도를 증가시키고 (이동 제한 때문에) 감도를 감소시키지 않는다는 것이다.

 

EXTENDED MID BAND

 

사람의 귀는 오디오 밴드에 대해 불평등한 민감성을 가지고 있다.우리는 낮은 주파수와 높은 주파수에 덜 민감하다. 이것은 왜 청력이 12kHz나 때로는 최대 10kHz인 노인들이 여전히 음악을 즐길 수 있는지를 설명해준다.물론 뇌가 누락된 정보를 추가했을 때 정신 음향 효과는 있지만, 그것은 또 다른 문제다.우리의 귀는 1000-2000Hz 범위의 중간 주파수에 매우 민감하다.그것은 인간의 진화에 의해 설명된다.사실, 대부분의 포식자(또는 다른 잠재적으로 해로운 사건이나 사건)는 이러한 주파수에 대략 집중된 소리를 방출한다.

 


 

적절한 증폭을 가진 사람들은 또한 양암핑을 탐험하고 즐길 수 있다.

 

 

 

대부분 제조업자들은 우리의 귀가 가장 민감한 1000-2000Hz 대역에서 전환점을 계산한다.각 운전자는 왜곡이라고도 알려진 "추가"의 스펙트럼이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우리는 실제로 운전자들 사이에서 전환되어 나오는 소리가 다소 부자연스럽거나 혹은 그들이 말하는 것처럼 소리가 색깔을 가지고 있어서 중립적이지 않다는 것을 들을 수 있다.때로는 급격한 전환 때문에 지치거나 심지어 불편할 수도 있는데, 특히 고차 크로스오버를 사용할 때는 더욱 그러하다.

 


 

이는 오디오솔루션이 이 1000-2000Hz 범위의 교차 지점을 피하기 위해 3방향 확성기 시스템으로만 전환한 이유 중 하나이다.

 

그러나 3자 체제가 모든 문제를 해결하지는 않는다.

 

 이 밴드를 중심으로 크로스오버 포인트를 조금 이동시켜준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상위 교차점은 보통 2500Hz, 기껏해야 3000Hz, 하위는 700-800Hz이다.

 

오디오솔루션은 밴티지 5주년 기념 스피커와 함께 소개된 이집트 파피루스 콘을 특별히 디자인했다.이러한 원뿔은 작동 범위가 넓어 가볍고 경직되지만 동시에 경직성 문제를 겪는 전범위 원뿔과 같지 않고, 애초에 과대 포장하지 않으면 반응이 고르지 않은 일반 종이 원뿔과도 같지 않다.

 

 디자이너 게디미나스 가이델리스는 이 가장 민감한 지역에서 가능한 멀리 떨어지기를 원한다. 가장 중요한 질문은, 왜 그것을 피하느냐 하는 것이다. 간단히 말해서, 소닉 특성이 다른 운전자 사이의 신호 이동의 부정적인 영향과는 별개로, 모든 크로스오버 범위에서 모든 크로스오버는 전기 위상 이동, 음향 위상 이동을 가지고 있으며, 청각적인 왜곡 수준을 증가시킨다.그렇다면 왜 이 점을 우리의 귀는 당연히 그렇게 예민한 곳에 두어야 하는가?오디오솔루션 Virtuoso 스피커 확장 미드레인지 500~7000Hz 대역 포함.

 

EXTENDED FLOW LOW TURBULENCE PORTS

 

완전한 맞춤형 캐비닛 포트는 오디오솔루션의 자랑거리다.평범한 항구처럼 보일지도 모르는 것이 실제로는 가이델리스에 따르면 진정한 걸작이라고 한다.그는 두 개의 우퍼가 완전히 "호흡"할 수 있는 좁지만 난류가 없는 항구를 설계하는 데 몇 달이 걸렸다.

 



 

이 개구부는 비행기 날개와 유사한 공기역학적 특성을 가지고 있어 표면 마찰이 적고 공기가 매우 빠른 속도로 흐를 수 있다.난기류는 개구부 소음을 유발하는 주요 요인 중 하나로, 우르릉거리는 소리가 들릴 수 있다.

 


 

목을 활짝 열면 빠져나가는 공기가 느려지고 '히싱'하는 소음이 줄어든다.조심스럽게 모델링된 형상은 표면 마찰을 줄여 일반적으로 공기가 좌현 표면에 훨씬 더 가깝게 이동하며 사용 가능한 직경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ARCHITECTURAL SURFACES

 

Vantage 5주년 기념일과 같은 Virtuos는 여러분이 거의 볼 수 없는 매우 독특한 표면을 사용하며, 다른 어떤 제조사에서도 사용하지 않은 것처럼 보인다.그것의 목적은 순전히 장식적인 것이다.비록 스피커는 순수하게 기술적인 장치지만, 그것들은 우리의 일상 생활과 상호작용을 한다.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에는 녹음 파일을 재생산하는 능력만큼 화자의 미학이 중요하다.

 


 

SPECIAL TEXTURED PAINT

 

오디오솔루션의 모든 확성기는 같은 회색빛을 사용했는데, 이것은 쪼개진 돌 표면처럼 보인다.그 색상 자체는 스크래치에 강한 내성이 있으며 무엇보다도 지문이 잘 안 된다.표면은 산과 용제에 내성이 있어 최종 사용자에게 가장 적합한 표면 중 하나이다.그것은 매우 장식적이고 현대적인 인테리어에 매우 적합하다.

 


 

이 페인트들은 특히 우퍼탈의 도시인 독일의 오디오솔루션을 위해 생산되며 폴리우레탄 바니시, 부순 돌가루, 그리고 약간의 석탄으로 구성되어 있다.보기에도 좋고 완벽하게 입는 복잡한 혼합물...

 

 

 

THE MUSIC

 

오디오솔루션 비르투오소는 이전의 모든 대사들의 유산을 이어나가지만, 한층 더 세련되고 어딘가 모르게 투명한 캐릭터를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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